당신이 몰랐던 가글의 착한 효능

    반응형

    외출 후 집에 와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아마 많은 분들이 손 씻기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손 씻기 만큼 가글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오늘은 가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글이란? 

    ☞ 입 속에 액체를 넣고 폐 속의 공기를 역분사하거나 볼과 혀를 움직여 입 안의 다른 공기를 밀어내 액체에 주입시켜 부글거리게 하여 입을 헹구는 행위. 또는 그러한 행위에 사용되는 '구강청결제'를 일컫는 용어이다. 

    가글 자체는 목세척이라고 하기도 한다. 

    가글 알코올

    ☞ 알코올에 살균력이 있어 소독제로 흔히 쓰이기 때문에 착각하고는 하는데, 사실 통념과는 달리 알코올은 구강청정제의 주 효과를 일으키는 성분이 아니다. 

    알코올이 살균력이 있기는 하지만 살균 효과를 보려면 적어도 70% 이상의, 도수가 매우 높은 주류 이상으로 농도가 매우 높아야 한다.

    가글 색소

    ☞ 대부분의 제품에 타르색소 등 기능과 거리가 먼 성분들도 들어간다. 판매되고 있는 것들은 타르색소를 뺀 것이 많다. 이러한 첨가 성분 때문에 가글 후 30분간(대략 싸한 느낌이 사라질 때까지)은 음식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가글의 효능

    ☞ 가글은 상기도의 수분을 유지하고 적당한 자극을 통해 섬모 운동 및 점액 분비,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구강세정제를 사용할 경우 살균 효과를 통한 구강 질환 예방과 구취 억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가글의 가장 중요한 효과인 ‘감기 예방’은 실험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

     

    또 콜라, 사이다 등 탄산음료나 오렌지 주스 등 산성음료를 마신 후에는 칫솔질보다 가글을 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