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숙취야..' 술 먹은 다음 날 숙취 없는 비결…해장에 좋은 음식 TOP 5

    반응형

    대학교 학생들의 새 학기가 시작되면 술자리가 많아지는데요. 한두 잔 마시다 보면 어느새 술기운이 올라와 '그만 마셔야지'라는 생각이 들다가도 술자리가 반가워 과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술 먹은 다음 날 숙취와 해장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장에 좋은 음식 TOP 5 알아보기 ↓


    해장에 좋은 음식 TOP 5 ☆
    1. 토마토
    2. 달걀
    3. 콩나물
    4. 오이
    5. 북어

    1. 토마토

    토마토는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우리 몸이 알코올을 분해할 땐 독성물질이 생기는데, 토마토 속 라이코펜이 이 독성물질의 배출을 도와 숙취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또, 비타민C가 간을 보호하고 피로를 개선하며, 속 쓰림을 완화해 숙취로 인한 속 쓰림을 진정시킬 수 있다.

    2. 달걀

    달걀에는 알코올의 독소를 없애주는 시스테인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음주 전에 달걀을 1~2개 섭취하면 숙취를 예방할 수 있다.


    달걀은 숙취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달걀노른자에 함유되어 있는 콜레스테롤이 위 속의 알코올을 분해한다.

    3. 콩나물

    콩나물은 아스파라긴산과 비타민B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는 간을 해독해 알코올로 인해 손상된 간의 회복을 돕는다.

     

    단, 너무 뜨거운 온도로 섭취하거나 고춧가루를 넣는 것은 금물. 전날 음주로 위 점막은 자극받아 약해져 자극에 쉽게 손상된다. 미지근한 온도로, 간은 싱겁게 해 뿌리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4. 오이

    오이는 수분이 많은 음식으로 아스코로비나제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알코올 분해에 도움을 준다.

     

    또한 오이는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칼륨은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돕고 이뇨작용을 해 소변으로 인한 독소 배출을 돕는다.

    5. 북어

    북어는 간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바지락은 동의보감에 '술독을 풀어줘 취한 것을 깨게 한다'라고 소개될 만큼 해독작용이 탁월하다.


    특히 북어에는 해독에 좋은 시스테인과 메티오닌,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고 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또 북어는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은 풍부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3월 봄 나들이 가기 좋은 곳 5가지 알아보기

    봄 나들이 가기 좋은 곳 자세히 알아보기

     

    '3월' 봄 나들이 가기 좋은 곳 추천 Best 5 알아보기

    추운 겨울이 지나고 스멀스멀 봄기운이 느껴지면 어디든지 떠나 바람을 쐬고 싶어 지죠. 가벼워진 옷만큼이나 산뜻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구경할 수 있는 그곳! 스카이스캐너가 아름다운 봄 여

    ambition777.tistory.com

     

    반응형

    댓글